2022년 10월 12일 수요일

커피를 마시며 2

 원두커피를 프림이나 설탕없이 마시기 시작하면서부터 늘 뜨거운 커피를 마셨다겨울에는 따뜻한 커피가 당연히 마시기 좋은 것은 당연한 사실이지만 여름에도 따뜻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조금은 어려운 일이긴 했다하지만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들은 여름에 에어컨을 틀어주기에 따뜻한 커피를 마신다고 덥게 느껴지는 일은 별로 없었다다만 여름에 밖에서 따뜻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조금 힘든 일이긴 했다집에서 직접 원두커피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여름에는 실내 기온이 33도 이상 올라가지 않으면 에어컨을 가동하지 않았기에 따뜻한 커피를 마시기 힘들었다그래서 커피를 시원하게 마시기로 했다.

  처음에는 커피에 얼음을 넣어 마셨다그런데 집에선 에스프레소 커피를 내릴 수 없기에 커피가 필연적으로 연해질 수밖에 없었다그래서 커피를 내리고 그것을 얼려 커피에 넣어 마시기로 했다그랬더니 연하지 않은 커피를 시원하게 마실 수 있었다하지만 매번 미리 커피를 내려 얼음을 얼려야 하는 수고를 동반했다얼음이 순간적으로 얼려지는 것도 아니라 전날에 미리 얼려 두어야 했다게다가 갓 내린 커피는 제법 뜨거웠기에 얼린 커피는 순식간에 동이 나고 말았다미리미리 커피를 제법 많이 얼려 두지 않으면 커피를 시원하게 마시기 힘들었다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갓 내린 커피를 그대로 냉동실에 넣어 식히기로 했다그러면 온도가 어느 정도 온도가 내려간 커피에 적당한 양의 얼린 커피를 넣으면 되기 때문이다그런데 그만 실수를 하고 말았다.

  갓 내린 커피 용기를 냉동실에 넣어두곤 하룻밤을 새운 것이다밤새 냉동실에 있던 커피는 꽝꽝 얼어버렸고유리로 된 커피 용기는 그만 온통 금이 가고 말았다커피가 얼어 있어서 금이 간 용기가 그 모양을 유지하곤 있었지만 이미 깨진 것이나 다름없는 상태아마도 커피가 다 녹으면 용기는 그대로 깨져버리고 말 것이다그래서 급한 대로 알루미늄 테이프로 용기를 감싸주었다그나마 용기의 평편한 바닥 부분에만 금이 집중되어 있어서 테이프를 붙이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그 상태에서 커피가 녹기를 기다려보니 그다지 새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그래서 나름 안도를 하며 커피를 마셨다그러나 다시 커피를 내려보니 틈이 조금 있었는지 커피가 살짝 흘러내리는 것이 보였다그래서 다시 두 번째로 테이프를 겹쳐 붙여 주었다처음엔 금이 간 부분만 테이프를 붙여 주었지만 이번엔 바닥 전체를 감싸 붙여 주었다그러니 며칠은 그런대로 쓸만했다그러나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나자 다시 커피가 새어 나오기 시작했다아무래도 그냥 금만 간 것이 아니라 제대로 깨진 모양이었다결국 인터넷으로 A/S 센터를 찾아 전화를 걸어 새 용기를 요청했다그런데 시기적으로 추석을 앞둔 터라 언제 새 제품이 올지 알 수 없단다게다가 출시된지 꽤 지난 제품이라 재고가 있을지 모르겠다고 한다현재는 전국에 재고가 없다고 한다그래도 일단 요청을 하고 제품이 들어올지 기다려보기로 했다그리고 혹시 물건이 없을 경우를 대비하기로 했다당근마켓에 커피 메이커를 검색어로 올려놓고 중고 물건이 나오기를 기다렸다며칠 지나니 마침 박스 포장만 뜯은 새 물건이 올라와 판매자를 만나 직접 거래를 했다.

  용기가 깨진 커피 메이커를 자세히 살펴보니 물이 떨어지는 부분을 살짝 올려 주어야 커피를 적신 물이 떨어지는 구조였다그래서 머그잔을 아래에 두고 나무 주걱을 아래에 받혀두니 커피를 적신 물이 잘 떨어졌다그래서 일단 중고로 구매한 물건은 창고에 두고기존에 쓰던 커피 메이커를 이용해 계속 커피를 내려 마시기로 했다머그잔은 튼튼한 편이라 냉동실에 하룻밤을 두어 커피가 꽝꽝 얼어도 잔이 깨지거나 하지는 않았다덕분에 3잔에 커피를 받아 냉동실에 얼려 두며 시원하게 마실 수 있었다아마도 10월 초에 오기로 한 물건은 오지 않은 듯하다아직까지 연락이 오지 않은 것을 보면 말이다당분간은 계속 이런 식으로 차갑게 식힌 커피를 마실 예정이다그리고 이제 곧 추워지면 따뜻한 커피가 그리운 계절이 올 것이다그러면 그때에는 따뜻한 커피로 마시면 되겠지아마도 당분간은 중고로 구입한 커피 메이커를 쓰지 않을 듯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출산율 0.7이 의미하는 진정한 뜻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작년인 2022년에 0.78이었고, 올해는 0.7을 밑돌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출산율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시작한 것이 지난 2016년부터라고 합니다. 그 전까지는 1.0에서 1.2 정도를 오르락내리락 했었습니다. 그러...